감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저도 얼마 전 감기에 걸려 일주일간 고생을 했는데요. 열은 나지 않았지만 빠른 컨디션 회복을 위해 수액치료를 받았습니다. 감기로 인한 수액치료 비용의 실비보험 청구 후기 공유 해보겠습니다.
감기 수액치료 방법, 가격
수액치료 가격은 대략 5~10만원 사이로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 질병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실비보험으로 보상이 가능하니 증상이 심하시거나 빠른 회복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는 직접 수액치료를 요청하여 받게되었는데요. 열은 나지 않지만 전신 근육통과 오한으로 힘드니 수액치료가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바로 처방해 주셨습니다.
진료를 받고 수액을 맞는 시간 통틀어 한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수액의 종류는 해열진통제와 아미노산이었고 확실히 주사를 맞고 난 후 목의 건조함이 덜하고 컨디션이 나아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기 수액치료 실비 청구 방법
사진을 클릭하시면 우체국보험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저는 우체국보험 어플을 통하여 청구하였습니다. 저는 제가 피보험자이면서 수익자인데요.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수익자가 청구하시면 됩니다.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청구내용을 작성합니다. 청구유형은 실손, 발생원인은 질병, 청구사유는 통원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진단명을 모르실 때에는 증상을 요약하여 적으시면 됩니다.
질병코드는 선택사항이므로 아니요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첨부서류는 사진으로 찍어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실비 보험 청구 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는 필수 서류이니 참고하여 주세요.
감기 수액치료 시 주의사항
보통 내과 접수처에 밑에 마늘주사, 비타민주사 등 주사들의 가격과 효능 등을 적어놓은 포스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주사들은 실비청구가 가능한지 궁금해졌습니다.
우체국 실손 의료비 보험 약관을 살펴보니 영양제, 종합비타민제, 호르몬 투여, 보신용 투약 등은 보상하지 않는다고 나와있는데요. 단, 상해 또는 질병의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보상이 된다고 합니다.
의사의 처방 외의 수액치료는 보험 청구가 불가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요약
감기로 인한 수액치료 시 실비 보험 청구에 관해 알려드렸는데요. 의사의 처방에 의해 이루어진 수액치료는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하고, 단순 보신용 투약은 보상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체국 실비 보험은 우체국보험 어플을 통해 간단히 신청 가능하니 진료비 영수증과 세부내역서 잘 챙기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