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코끼리호동

후쿠오카 소도시 렌터카 여행 : 우키하, 히타, 유후인

by 바다코끼리호동 2024. 11. 24.

 요즘 일본여행 가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그중 후쿠오카의 인기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고즈넉하고 조용한 일본 시골 정서를 느끼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후쿠오카 소도시 렌터카 여행 정보를 가져왔으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후쿠오카 소도시 여행 추천루트

 

제가 추천하는 소도시 여행방법은 렌터카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후쿠오카 도심을 빠져나오면 차량도 많지 않고 주차가 무료인 곳이 많아 추천드립니다.

 

또한 아이와 함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시 외곽 맛집이나 명소를 찾으실 분들에게도 렌터카여행을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 여행 중 유후인, 벳푸 투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벳푸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온천관광지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후쿠오카 소도시 렌트카 여행 오이타 고속도로

 

그래서 저는 후쿠오카부터 벳푸까지 이어진 오이타 고속도로를 이용한 소도시 여행 루트를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우키하~히타~유후인~벳푸에 걸친 루트로 각 도시 간 이동시간은 30분~1시간 정도입니다.

 

후쿠오카 소도시 여행 렌터카 고르는 방법

 

렌트를 할 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사고 발생 시 대처가 용이하고 렌트기간이 보장되어야 하는 점인데요. 일단, 렌터카 보험으로 어느 정도까지 보상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사고 발생 시 대차 가능 여부
  • 한국어 응대 가능 여부
  • 공항 픽업 방법 및 가격

 

또한 여행 도중 사고가 발생해 차량 운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망가졌을 때 대차가 되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대차 가능 여부에 따라 여행 일정이 모두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한국어 응대가 가능한 직원이 있는 것, 공항 픽업 방법, 가격 등을 고려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도요타렌터카를 이용했는데요. 안심 W플랜을 가입하였고 추가로 일본 로드 서비스인 JAF회원증도 렌트하였습니다. 

 

후쿠오카 소도시 렌트카 여행 JAF

 

후쿠오카 소도시 사진 찍기 좋은 3곳

 

제가 후쿠오카 여행을 떠나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가 갓파역이라 불리는 다누시마루역의 귀여운 모습을 담고 싶었기 때문인데요.

 

사진만 찍을 건데 가지 말까 고민했던 것이 무색하게 실제로 보니 더욱 귀엽고 지인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을 만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사진만 찍으러 가기에도 시간이 아깝지 않은 사진 찍기 좋은 몇 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사기리다이 전망대는 렌트를 하셨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우키하 : 다누시마루역 / 쿄호와이너리
  2. 히타 : 이이치코 양조장
  3. 유후인 : 사기리다이 전망대

 

↓사진을 누르면 관련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후쿠오카 소도시 우키하 사진 찍기 좋은 곳

 

첫 번째, 우키하의 다누시마루역과 쿄호와이너리입니다. 우키하는 빵과 커피로 유명한데요. 저는 우키하시를 오로지 다누시마루역 때문에 방문했습니다.

 

다누시마루역의 생김새는 갓파를 닮아 갓파역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역 안에는 커피와 기념품을 파는 작은 카페가 있습니다. 운치 있게 피아노도 있었는데요.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역이어서 더욱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누시마루역에서 차로 6분 거리의 쿄호와이너리는 우키하시에서 재배되는 거봉으로 만든 와인이 유명한데요. 와이너리와 포도밭, 레스토랑, 시음이 가능한 기념품샵까지 즐길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건물도 멋있고 정원도 잘 가꾸어져 있어서 산책하고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또 레스토랑에서 내려다보는 우키하시의 모습이 정말 멋있답니다.

 

후쿠오카 소도시 사진 찍기 좋은 곳 히타 이이치코 양조장

 

두 번째는 히타의 이이치코 양조장입니다. 히타는 물이 좋기로 유명해서 간장과 소주가 유명합니다. 그래서 마메다마치 상점가 안의 쿤츠 양조장을 많이 찾으실 텐데요.

 

히타의 유명한 양조장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이이치코 양조장입니다.

 

마메다마치 상점가에서 차로 8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양조장 시설과 기념품판매점이 있고, 양조장 내부를 무료로 견학할 수 있습니다. 

 

이이치코 양조장의 정원은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봄에는 벚꽃축제도 열린다고 합니다. 양조장이 아니라 마치 예쁜 공원과 같이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으니 아이와 함께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 소도시 사진찍기 좋은 곳 유후인 사기리다이 전망대

 

마지막은 유후인에서 벳푸로 가는 길에 유후다케산을 전망할 수 있는 사기리다이 전망대입니다. 앞은 탁 트여 있고 옆엔 구름을 걸친 높은 산이 있습니다.

 

산이 푸르른 계절에 방문한다면 무조건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전망대까지 가는 길에 넓은 평원과 산이 벌 갈아가며 나와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습니다. 몇몇 오토바이들이 드라이브를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전망대를 지나 벳푸로 가는 길에 유후다케산 등산로도 포토스폿으로 유명하니 유후인 여행 후 벳푸로 가는 길이시라면 드라이브 겸 유후다케 산을 지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약

 

오늘은 후쿠오카 소도시 렌터카 여행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중 사진 찍기 좋은 3곳도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추천드린 곳은 대중교통으로 가기 어려운 곳이니 렌터카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